티스토리 뷰

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영화 드라이빙미스데이지는 인종,문화, 사회 편견을 깨뜨리는 진정한 우정을 그린 영화로 주인공의 뛰어난 연기로 감동이 배가 되는 명작입니다.

 

베스트셀러영화 드라이빙미스데이지
드라이빙미스데이지

 

 

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영화 드라이빙미스데이지

드라이빙미스데이지(Driving Miss Daisy) 드라이빙미스데이지(Driving Miss Daisy)는 1989년에 감독 브루스 베리스퍼드(Bruce Beresford)가 제작한 코믹 영화입니다. 주연 모건프리먼 Morgan Porterfield Freeman(호크 역), 제시카탠디 Jessica Tandy(데이지 역), 댄애크로이드 Dan Aykroyd(불리 역) 등이 있으며 각본을 맡은 알프레드어리(Alfres Uhry)의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1950년대 극심한 인종차별의 시대 배경으로 유대인 할머니와 흑인 운전기사인 모건프리먼 호크와의 이야기를 다루는 차별과 편견을 뛰어넘는 진한 우정의 의미를 다룹니다.영화 촬영 당시 여자 주인공인 제시카탠디는 80대의 나이로 연륜과 뛰어난 연기력을 펼치며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데이지가 힘들게 살아왔던 젊은 시절부터 스스로 노력하여 부유한 삶을 이루며 살아온 환경, 인간 관계의 어려움,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각종 걱정과 두려움 등을 그녀의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그녀의 부족하고 공허한 마음의 빈자리를 진정한 인간관계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코믹 요소와 재미를 더해 잔잔하게 그려내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드라이빙미스데이지는 세계의 명작 영화를 소개하는 우리나라 TV채널 EBS에서도 방영을 한 베스트영화입니다.

 

드라이빙미스데이지 줄거리

여주인공인 데이지는 젊은 시절 선생님 출신의 유대인 할머니입니다. 여유로운 어느날 그녀는 운전 중 실수로 가벼운 사고가 나면서 걱정이 된 아들은 그녀의 운전사를 구하게 됩니다. 고집이 센 데이지는 사고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운전기사 필요 없이 스스로 운전하겠다고 고집을 피우며, 아들은 고용된 운전기사 호크에게 그녀의 고집스러움을 미리 알려줍니다.

흑인과 백인은 화장실 조차 같이 사용할 수 없고 흑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검문 표적의 대상이 되었던 인종차별이 심했던 당시 여느 백인들처럼 데이지도 흑인 운전기사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트집을 잡고 무시하는 등 호크를 내쫓을 생각만 합니다. 그런 그녀에게 호크는 전혀 동요하지 않으며 넉살 좋게 묵묵히 그의 일을 수행합니다.시간이 지나 호크는 그녀의 심부름도 맡아 하며 성실히 일을 하며 데이지와 지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비밀을 공유하는 사이로 발전합니다.

호크의 성실함을 인정하며 그녀는 조금씩 그와 가까워지고 글을 모르는 호크에게 글을 깨우치게 해 주며 천천히 우정을 쌓아갑니다.세월이 흘러 데이지를 도와주던 흑인 하녀가 죽게되고 그녀의 곁에는 호크만 남으며, 그는 더욱 그녀를 정성으로 도와줍니다. 서로가 힘겨운 일을 겪은 지난 일을 회상하며 이야기를 공유하게 됩니다. 나이가 많았던 데이지는 시간이 지나 치매가 생기게 되고 또렷한 정신이 있을 때 호크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게 되며 그들은 진짜 친구가 됩니다.

 

영화 평점 및 총평

드라이빙미스데이지(Driving Miss Daisy)는 모건프리먼과 제시카탠디의 많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일생을 연기자로 살아온 뛰어는 연기를 펼치며 큰 호평을 받았으며 영국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 분장상, 각색상 및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두 주인공의 주연상과 뮤지컬코미디 상을 거머쥔 진한 감동과 우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입니다.

지금 시대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인종을 포함한 모든 차별과 편견에는 개인이 가진 신념이 강하다고 하더라도 평등한 제도로 변화를 도모한다면 시간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드라이빙미스데이지(Driving Miss Daisy는 진실한 우정은 그 어떤 제도, 차별, 성별은 결코 중요하지 않다는 교훈의 메세지를 우리에게 던져줍니다.

또, 인간의 삶은 사회가 만들어 둔 제도에 맞춰 살아가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소소한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살아가는것 또한 진짜 인생임을 알려줍니다. 평점 9.2의 드라이빙미스데이지는 잔잔하면서 깊은 울림을 주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로 국내에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오래전에 개봉한 영화이지만 쇼생크탈출의 명배우 모건프리먼(Morgan Porterfield Freeman)과 최고령의 나이에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제시카탠디(Jessica Tandy)의 뛰어난 연기력은 감동을 안겨줄 만큼 추천할 수 있는 세계 명작 베스트셀러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