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점 9.4 명작 베일리어게인은 인생 명작으로 추천되는 반려견 영화입니다. 강아지의 눈으로 세상을 향한 진실한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인생의 중요한 의미가 무엇인지 일깨워 주는 감동 내용입니다.

 

베일리어게인
명작 감동영화 베일리어게인

 

 

베일리어게인(A Dog's Purpose) 내용

영화 베일리어게인의 반려동물과 주인에게 깊은 공감을 갖는 영화입니다. 2018년에 개봉해서 감독을 맡은 라세할스트롬(Lasse Hallstrom, Lars Hallstrom)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데니스퀘이드(Dennis Quaid) 이든을 연기했고, 조시게드(Josh Gad)가 강아지 베일리의 목소리를 맡아 연기했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은 강아지가 주인에게 무조건 복종과 무한한 사랑을 주는 맹목적으로 주인의 뒤를 쫓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이건 베일리 강아지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50주 이상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소설을 바탕으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짧은 강아지는 짧은 삶을 살지만 여러 번 다른 강아지로 다시 태어납니다. 처음 믿고 따랐던 주인 이든을 다시 찾아가는 여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개봉 후 대박을 터뜨리며 후속작 '안녕 베일리(A Dog's Journey)'가 제작되었습니다. 후속작에는 한국에서 연예인 활동을 하면서 유명한 헨리가 등장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전작에 이어 후속작도 따뜻하고 깊은 여운을 남기면서 사랑의 의미를 떠올립니다. 베일리 어게인 영화는 개의 눈을 통해 세상에 사는 인간의 모습으로 우리의 삶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개가 우리 곁에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면서 스스로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사랑을 하며 살기에도 모자란 바쁜 세상에서 반려견이 곁에 존재함으로써 우리의 인생을 더 빛나게 밝혀주고, 삶의 목적을 명확하게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다줍니다.

 

영화 줄거리

주인공 강아지 베일리는 이든의 집에서 자랐습니다. 새끼 강아지 때부터 모든 일상 하루하루를 이든과 함께 해왔습니다. 베일리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사랑받으며 자라고 있습니다. 이든의 소중한 가족이자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베일리는 이든과 함께 공놀이 시간을 가장 좋아합니다. 둘은 공을 날려 보내고 재빠른 베일리가 공을 주워오는 완벽한 호흡을 보여줍니다. 이든의 사랑하는 여자 친구와 시간을 가질 때도 베일리는 함께 합니다.

연인과 스킨쉽을 하는 모습을 보며 베일리가 보이는 귀여운 행동을 재치 있게 묘사하여 저절로 웃음 짓게 합니다. 이든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 대학교에 입학하며 베일리와 떨어지게 됩니다. 예상하지 못한 이별 때문에 베일리는 힘들어하고 결국 병에 걸립니다. 매일 떠난 이든을 그리워하며 첫 인생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베일리는 첫 번째 인생의 기억과 영혼으로 두 번째로 다시 태어납니다. 두 번째 개의 인생은 날렵하고 용감한 셰퍼드 개로 태어납니다.

엘리라는 이름을 얻고 경찰견으로 살아갑니다. 고독한 경찰 곁에서 두 사람은 강력한 파트너가 되지만 범행 현장에서 베일리는 총에 맞아 죽게 됩니다. 세 번째 인생에서 웰시코기로 태어나 또 다른 주인을 만나 행복한 삶을 살고 삶을 이별하게 됩니다. 네 번째 인생에서 그는 무책임한 주인을 만나고 감금되어 도망칩니다. 거리를 방황할 때, 그는 익숙한 첫 주인 이든의 냄새를 맡고 그를 찾아갑니다. 전혀 다른 종류의 베일리는 오래전 주인 이든 만나 그가 베일리라는 것을 적극적으로 어필합니다. 이든은 베일리를 알아보게 되고 감동적인 재회를 합니다. 베일리는 이든에게 현재의 삶을 즐기고 사랑하는 모든 것에 마음을 바치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끝이 납니다.

 

상세 리뷰 요약 및 총평

반려견 영화 베일리어게인은 강아지의 시점을 통해 이야기를 전개함으로써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동시에, 인간의 일생을 깊이 있게 통찰하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반려견이 전하는 삶의 의미와 행복의 조건을 통해, 결국 인생을 즐기는 것은 먼 미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현재에 충실하게 살아가는 것이라는 교훈을 전달합니다. 개봉 당시, 10점 만점에 9점대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훌륭한 연출과 독창성으로 흥행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반려견 가족에 대한 사랑, 친구와의 우정, 삶의 소중함 등을 깊이 있게 다루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반려견을 기르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큰 공감을 영화이며, 원작 책이 출간되기 전에 이미 영화화 하기러 되었습니다. 일부 관객들은 이야기가 예측 가능하다는 의견을 내놓았지만, 이는 영화의 따뜻한 감동을 넘어서지 못합니다. 베일리어게인은 흥미롭고 재미있는 요소보다는, 우리 삶의 깊은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반려견과의 이별은 큰 상실감과 슬픔을 남길 수 있지만, 그들과 보낸 짧은 시간 동안 느꼈던 행복감은 오래도록 우리에게 남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 반려견이 우리에게 전하는 행복과 기쁨을 알려주는 동시에 이별을 맞게되면 슬픔만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강아지와 이별 준비를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안겨주는 휴머니즘 영화입니다. 추운 겨울날, 가족이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본다면 그 감동은 더욱 배가 될 것입니다. 이 영화는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